세종대, 제8회 공학교육인증 교내 창의설계 경진대회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 2020.01.19 13:50
세종대학교 공학교육센터는 최근 군자관 집현전에서 제8회 공학교육인증 교내 창의설계 경진대회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창의적 제품개발 능력을 증진하고 설계 프로젝트 수행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됐다. 경진대회는 공과대학, 전자정보공학대학, 소프트웨어융합대학 등 공학 인증 운영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대회는 총 17팀이 참가해 실생활에서 접하는 공학적 문제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며 열띤 경연을 벌였다.

이날 교수진과 학생 50여 명이 참가해 창의적인 아이디어에 대한 질의응답을 시간을 가졌다. 일반 학생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관람객을 대상으로 경품 추첨도 진행했다.


대상은 김대영(기계공학과·15), 홍정택(기계공학과·15), 최기용(기계공학과·15), 김도윤(기계공학과·15), 이상진(기계공학과·15), 박민제(기계공학과·17) 학생으로 구성된 '먼지가 되어'팀이 차지했다.

이 팀은 공공장소 공기 정화를 위한 저비용 미세먼지 집진기에 대한 내용의 발표를 했으며, 환경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했다는 점에서 심사위원으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김대영 학생은 "예기치 못하게 대상을 받아 기쁘다"며 "끝까지 같이 고생한 팀원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70대 친모 성폭행한 아들…유원지서 외조카 성폭행 시도도
  2. 2 야산에 묻은 돈가방, 3억 와르르…'ATM 털이범' 9일 만에 잡은 비결[베테랑]
  3. 3 홍콩배우 서소강 식도암 별세…장례 중 30세 연하 아내도 사망
  4. 4 오마카세 먹고 수입차 끌더니…'욜로' 하던 청년들 변했다
  5. 5 '학폭 피해' 곽튜브, 이나은 옹호 발언 논란…"깊이 생각 못해" 결국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