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이날부터 리요 적용 영역을 시사, 엔터테인먼트, 스포츠로 확대한다. 개별 주제에 포함된 검색어 순위 가중치를 설정하는 필터를 PC 메인 서비스 영역에서도 조절할 수 있다.
리요는 지난해 11월 말 실검에 첫 적용, 이벤트·할인 등 광고성 정보 노출 정도를 조절하고, 이슈별 묶어보기로 같은 이슈에 속한 검색어들을 함께 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리요는 급상승 검색어와 이용자가 설정한 주제 카테고리 간 연관성을 분석, 개인별 설정 기준에 맞춰 실검 순위 노출 여부를 결정한다.·
네이버 관계자는 "이용자가 선호하는 영역에서 주목받고 있는 내용을 더욱 빠르게 실검 차트를 통해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개개인의 관심과 취향이 반영된 양질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리요 고도화를 포함한 다양한 기술적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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