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유화학 "도전하는 인재위한 든든한 버팀목될 것"

머니투데이 황시영 기자 | 2020.01.15 16:24
금호석유화학그룹 로고/사진=금호석유화학

금호석유화학그룹이 '도전하는 인재를 위한 든든한 버팀목'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인재경영에 힘쓰고 있다. 합성고무와 합성수지, 정밀화학, 전자소재 등 제품에서 업계 선도를 유지하기 위해선 전문성과 리더십 함양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이다.

금호석유화학그룹은 전문가 육성을 위해 2010년부터 직무자격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직무자격제도는 임직원의 국가공인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 취득을 장려하는 제도로 응시료, 학원비, 도서 및 부대 비용 일체를 지원하고 있다.

이 제도를 통해 최근 지원된 공인자격증으론 AICPA(미국공인회계사), FRM(재무리스크관리사), CFA(공인재무분석사), CPIM(생산재고관리사), PMP(프로젝트관리전문가) 등이 있다.

'사내강사양성제도'도 눈에 띈다. 이 제도는 생산과 품질, 환경 등 14개 핵심 직무에서 5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임직원을 사내강사로 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현업에서 형성된 노하우를 회사의 지식으로 축적하려는 취지다. 2014년 본부장 추천과 대표이사 결정으로 36명을 최초 선발한 이후 직원 개인의 성취도를 높이는 동시에 직원간 소통도 늘리는 방향으로 계속 운영해오고 있다.


금호석유화학그룹은 임직원이 폭넓은 사고를 통해 상대방을 이해하고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다방면의 경험을 지원하고 있다. 외부 전문가를 초청해 문학과 예술부터 빅데이터와 같은 최신 경영기법에 이르기까지 국내외 주요 화두를 다루는 윙크(WINK) 특강이 대표적이다. 팀장 이상 전 임원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매달 한번씩 진행된다.

금호석유화학그룹 직원들은 연중 64시간의 교육을 달성해야 한다. 교육 내용에 제한은 없으며 어학은 물론 직무와 관련된 모든 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 독자적으로 개설해 운영해 온 사이버 교육 및 평가 시스템이 'WINK-ACADEMY(윙크아카데미)'도 콘텐츠 제공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밖에 감명깊게 읽은 책을 상사나 동료들에게 선물해 소통하는 '북릴레이' 프로그램을 펼치고 있다. 직원들이 선정한 다양한 활동에 사장과 임직원이 참여하는 '사장님 한끼(氣) 줍쇼', 분기마다 1회 원하는 날 연차소진 없이 조기퇴근하는 '슈퍼패스 제도' 등도 인기다.
금호석유화학 직원들/사진=금호석유화학

베스트 클릭

  1. 1 '선우은숙 이혼' 유영재, 노사연 허리 감싸더니…'나쁜 손' 재조명
  2. 2 "유영재, 선우은숙 친언니 성폭행 직전까지"…증거도 제출
  3. 3 장윤정♥도경완, 3년 만 70억 차익…'나인원한남' 120억에 팔아
  4. 4 '돌싱'이라던 남편의 거짓말…출산 앞두고 '상간 소송'당한 여성
  5. 5 수원서 실종된 10대 여성, 서울서 20대 남성과 숨진 채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