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도 운동, 차에선 영어공부…'열정' 배종옥 나이는?

머니투데이 한민선 기자 | 2020.01.12 10:55
배우 배종옥이 4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KBS별관에서 열린 KBS 2TV ‘해피투게더 시즌4’ 녹화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뉴스1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공개된 배우 배종옥의 부지런한 일상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지난 11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는 배종옥 일상이 공개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쉬지 않고 자신을 가꾸는 배종옥의 모습이 나왔다. 이에 매니저는 "쉬지 않고 움직이는 백조 같은 배종옥 선배님이 걱정된다"고 밝혔다. 매니저의 제보 대로 배종옥은 몸이 아파도 운동을 하고, 공연 연습에 열정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배종옥은 연극 연습실로 향하는 도중 차 안에서 영어 공부를 하기도 했다. 배종옥 매니저는 "공부를 되게 좋아하신다. 영어도 좋아하시는데 중국어 공부도 하신다. 중국어 공부할 때는 차 안에서 책상을 펴서 직접 쓰면서 공부하신다"고 설명했다.


이어 "약간 중국 진출을 목표로 하시는 것 같다. 항상 '중국 시장이 커지고 있으니 빨리 공부해서 진출해야 된다'고 말씀하신다"며 "또 영어 공부할 때는 '할리우드 진출해야 된다'며 말씀하신다"고 덧붙였다.

매니저는 인터뷰에서 "제가 원래 좀 화가 많았었는데 선배님과 함께 하며 조금 누그러졌다"며 "선배님과 일하면서 선한 영향력을 받아서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털어 놓았다. 매니저의 영상편지에 감동한 배종옥은 "평소 보이지 않는 곳에서 날 위해 물심양면 힘써준 매니저에게 감동했다"며 "앞으로 더 따듯하게 농담도 잘 받아주겠다"며 훈훈함을 자아냈다.

한편 배종옥은 올해 나이 57세로 1985년 KBS 특채 탤런트로 데뷔했다. 배종옥은 중앙대 연극영화를 졸업하고, 이후 중앙대 신문방송대학원 석사, 고려대 대학원 박사를 마쳤다.

베스트 클릭

  1. 1 항문 가려워 '벅벅'…비누로 깨끗이 씻었는데 '반전'
  2. 2 선우은숙 "미안합니다"…'유영재와 신혼' 공개한 방송서 오열, 왜
  3. 3 "췌장암 0.5㎝ 커지면 수술하기로 했는데…" 울먹인 보호자 [르포]
  4. 4 감옥가도 괜찮다는 의협회장…"수억빚에 중국집 취업한 전공의 돕겠다"
  5. 5 "내 딸 어디에" 무너진 학교에서 통곡…중국 공포로 몰아넣은 '그날'[뉴스속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