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라오스서 동계 국외봉사활동 전개

대학경제 권태혁 기자 | 2020.01.10 16:40
대전대학교 혜화봉사단이 지난해 12월 26일부터 이달 10일까지 라오스 비엔티안 일원에서 '2019학년도 동계 국외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혜화봉사단 관계자와 학생 등 약 30명이 참여한 이번 국외봉사활동은 재학생의 국제적 감각 배양과 인내력 및 애국심 고취를 통한 대학의 위상 제고를 위해 추진됐다.

라오스 후아이남옌초등학교를 방문한 봉사단은 한국어와 미술, 보건 및 태권도 등의 교육봉사와 학교시설 개선과 보수 등의 노력봉사를 전개했다.

이 외에도 교내 공고 및 지역 초등학교를 통해 수집한 학용품과 보건용품 등을 기부했다.


학생대표인 소방방재학과 4학년 김현동 학생은 "봉사기간 내 나눔의 정에 대한 기쁨을 새롭게 깨달았다"면서 "어렵고 힘든 점도 많았지만, 인생에 있어 가장 잊지 못할 추억을 쌓았다"고 말했다.

이종곤 단장은 "대전대를 대표한다는 사명감으로 열심히 임한 봉사단원에게 고맙다"고 강조했다.

베스트 클릭

  1. 1 '청담동 주식부자' 이희진 결혼 상대는?…걸그룹 '리브하이' 레아
  2. 2 "비싸도 살 수만 있다면" 15시간 줄 섰다…뉴욕 한복판에 수백명 우르르[뉴스속오늘]
  3. 3 '사생활 논란' 허웅 측, 故이선균 언급하더니 "사과드린다"
  4. 4 '10조 자산가' 서정진 "부자라고? 만져본 적 없는 돈…난 평범한 사람"
  5. 5 오물만 들어 있는게 아니었어?...북한이 띄운 풍선 만지면 벌어지는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