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인그룹, 홈페이지 리뉴얼..."정체성·인지도 강화"

이대호 MTN기자 | 2020.01.10 15:15
상상인그룹 홈페이지 / 이미지=상상인 제공

상상인그룹이 공식 홈페이지를 새로 개편했다. 이를 통해 그룹 정체성과 인지도를 향상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상상인그룹은 신규 CI를 그룹사 홈페이지에 적용함으로써 상상인그룹만의 패밀리룩(Family Look)을 갖추게 됐다고 밝혔다. 상상인은 지난 2019년 '상상을 불어넣어 더 이로운 세상을 만드는 시작점'이라는 의미의 CI를 새롭게 선보인 바 있다

새롭게 단장한 그룹사 홈페이지는 사용자 관점에서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상상인그룹의 아이덴티티 컬러인 민트와 네이비를 이용해 명시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사용자 관점에서 특별한 학습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재구성하고 인포그래픽, 모션그래픽 등 최신 디자인 기술을 적용해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모바일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접근이 용이하도록 최적화된 UX를 기반으로 한 적응형(Adaptive) 홈페이지를 도입했다.

데스크탑,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홈페이지 접속에 사용하는 모든 기기에서 사용자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상상인을 앞으로 전 계열사 홈페이지에 통일된 UI·UX 환경을 구축함으로써 그룹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채널에 대한 공통된 접근 체계를 수립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상상인그룹 정체성을 강화하고 인지도를 향상시키기 위함이다. 세 개의 상상 풍선을 상징하는 코퍼레이트 마크(Corporate mark)도 적극 차용해 사람과 공동체, 세상을 위한 상상을 통해 세상을 이롭게 한다는 그룹 미션이 잘 드러나도록 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상상인그룹 관계자는 "이번 전사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고객과 임직원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멋진 패밀리룩을 선보이게 돼 감회가 새롭다."며 "상상인그룹사 전체가 동일한 디자인 모티브를 기반으로 일관성 있는 소통을 함으로써 고객과 주주들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계열사간 시너지를 적극 발현해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대호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베스트 클릭

  1. 1 '선우은숙 이혼' 유영재, 노사연 허리 감싸더니…'나쁜 손' 재조명
  2. 2 '외동딸 또래' 금나나와 결혼한 30살 연상 재벌은?
  3. 3 '눈물의 여왕' 김지원 첫 팬미팅, 400명 규모?…"주제 파악 좀"
  4. 4 '돌싱'이라던 남편의 거짓말…출산 앞두고 '상간 소송'당한 여성
  5. 5 수원서 실종된 10대 여성, 서울서 20대 남성과 숨진 채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