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기대 GTEP사업단, 미국 'CES 2020' 전시회 참가

대학경제 문수빈 기자 | 2020.01.09 14:38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GTEP)사업단이 오는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되는 'CES 2020' 전시회에 참여한다.

CES 2020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 Consumer Technology) 주관 하에 매년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제품 박람회다. 올해는 4400개 이상의 기업이 참가해 방문객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한국산기대 GTEP사업단은 코팅 및 홀로그램 업체 '셀코스', 에어매트 제조업체 '테스토닉', 스마트 디바이스 제조업체 '맥파이테크'와 함께 협력업체의 제품을 소개하고 바이어를 발굴하는 등 부스 운영을 돕는다.

전시회에 참가한 산기대 김윤성, 제갈소영, 하도연, 기우석, 김태형 학생은 "전시회에 참가한 기업의 기술력을 보면서 글로벌 시장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었다"며 "학문으로 습득한 무역을 현장에 적용시킬 수 있는 시간"이라고 입을 모았다.


한편 한국산기대 GTEP 사업단은 지난 2015년 확장성이 큰 중남미 지역을 대상으로 무역전문가양성사업을 진행 중이다.

또한 중남미 지역 수출 확대를 희망하는 인근 중소, 중견 기업과 연계해 무역전문가 육성 및 기업 해외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외동딸 또래' 금나나와 결혼한 30살 연상 재벌은?
  2. 2 '눈물의 여왕' 김지원 첫 팬미팅, 400명 규모?…"주제 파악 좀"
  3. 3 의정부 하수관서 발견된 '알몸 시신'…응급실서 실종된 남성이었다
  4. 4 "나이키·아디다스 말고…" 펀러닝족 늘자 매출 대박 난 브랜드
  5. 5 BTS 키운 방시혁, 결국 '게임'에 손 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