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4차 산업혁명과 사회복지 특강 실시

대학경제 문수빈 기자 | 2020.01.07 11:16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사회복지학부가 오는 11일 오후 3시 세종대 대양AI센터 B102호에서 '4차 산업혁명과 사회복지'란 제목으로 특강을 진행한다.

이 특강은 공개특강으로 진행돼 해당 분야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이는 인공지능기술 및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의 영향으로 경제‧사회 전반에 혁신적인 변화가 나타나는 4차 산업혁명과 연관해 미래 사회에서 사회복지의 역할과 실천방식을 다룰 예정이다.

특강을 맡은 노법래 교수는 세명대 사회복지학과 교수로, 4차 산업혁명과 사회복지를 주제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노 교수는 이날 그동안의 연구 등을 바탕으로 강의를 진행한다.


세종사이버대 사회복지학부는 사회복지학과와 사회복지행정학과로 특화한 교과과정을 통해 전문적인 최일선 사회복지실천전문가 양성과 사회복지조직의 효율적 행정운영 능력을 겸비한 사회복지행정 전문가를 양성한다.

세종사이버대 사회복지학부 학생들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건강가정사, 노인레크리에이션 2급, 실버코칭상담사 자격증, 다문화사회전문가 2급 수료증(법무부 주관, 세종사이버대 총장명의 발행)을 취득하고 매월 3회 이상의 정기적인 오프라인 수업과 특강을 받고 있다.

세종사이버대는 오는 10일까지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베스트 클릭

  1. 1 중국으로 방향 튼 태풍 '끄라톤'…부산 2일부터 강한 비, 기온 '뚝'
  2. 2 장윤정, 행사비 2500만원 받고 입만 뻥끗?…립싱크 논란에 해명
  3. 3 최동석 "바람난 여자에게 절대로"…불륜공방에 재조명 된 발언
  4. 4 '흑백요리사' 뒷정리는 제작진이?…정지선 "내가 치웠다" 해명
  5. 5 '최동석 불륜' 주장한 박지윤, OO글 올리자…"대단한 사람" 응원 쏟아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