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ITX '스마트 고객 상담센터' 솔루션 출시

머니투데이 김사무엘 기자 | 2019.12.20 14:40
효성의 IT계열사인 효성ITX는 상담센터 직원들이 시간·장소 제약 없이 상담업무를 수행하도록 돕는 '스마트 컨택센터(Smart Contact Center)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스마트 컨택센터는 모바일로 상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 기술을 도입하게 되면 상담센터 직원들은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상담업무가 가능하기 때문에 재택근무, 유연근무 등 다양한 업무형태로 일할 수 있다. 고객사는 별도의 컨택센터를 구축하거나 운영, 유지보수에 드는 비용 등을 절감할 수 있다.


효성ITX 관계자는 "70% 이상이 여성인 상담사들의 경력 단절 및 이직을 최소화해 숙련된 우수한 인재들이 고객에게 전문성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객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기존 사업에 IT(정보·통신)를 접목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시장을 선점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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