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정보보호학과 재학생 미니 특강' 실시

대학경제 권태혁 기자 | 2019.12.18 14:39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정보보호학과가 오는 21일 세종대 충무관 102호에서 '정보보호학과 재학생 미니특강'을 연다.

특강은 3명의 정보보호학과 재학생이 세종사이버대 정보보호학과 재학생과 졸업생을 포함해 전체 재학생을 대상으로 '실무에 적용한 네트워크 보안', '보안에 대한 인식', '키로깅으로 배우는 윈도우 메시지 후킹' 총 3가지 주제로 특강을 펼친다.

정보보호학과는 수업과 전문가 특강을 통해 실무능력 향상 등 스마트 IT 사회에서 필요한 정보보호 전문가를 육성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재학생이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실무에 적용한 사례와 경험을 다른 학우와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미니특강을 운영한다.

유혜정 정보보호학과 학과장은 "유능한 정보보호 전문가가 되기 위해선 정보보안과와 관련해 배운 내용을 직접 적용하고 실행하는 과정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또한 스스로 적용하고 실행한 내용을 미니특강을 통해 다른 학우에게 설명, 다른 학우에게 동기부여와 지식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정보보호학과는 해킹보안 전문가과정, 사이버수사 전문가과정, 산업보안 전문가과정, 보안코딩 전문가과정과 함께 다가올 미래를 안전하게 책임질 미래형 정보보안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이를 위해 블록체인,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신기술 보안에 대한 지능정보보안 특별과정도 마련했다.

또한 교육과정을 통해 재학 중 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도록 정보보안자격증 특별과정도 운영하는 등 기본이론에서 응용기술까지 체계적인 학습기회를 제공한다.

세종사이버대 정보보호학과는 내년 1월 10일까지 2020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고등학교 학력 이상 누구나 학교 홈페이지 입학지원센터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장윤정, 행사비 2500만원 받고 입만 뻥끗?…립싱크 논란에 해명
  2. 2 최동석 "바람난 여자에게 절대로"…불륜공방에 재조명 된 발언
  3. 3 '흑백요리사' 뒷정리는 제작진이?…정지선 "내가 치웠다" 해명
  4. 4 '최동석 불륜' 주장한 박지윤, OO글 올리자…"대단한 사람" 응원 쏟아져
  5. 5 오정태, 반지하 탈출 후 매입한 14억 아파트…6년만 두배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