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브레인마사지, '이세돌 대 AI 한돌' 대국 메인 스폰서

머니투데이 지영호 기자 | 2019.12.16 14:46
바디프랜드는 16일 '이세돌 대 AI 한돌' 대국의 타이틀 스폰서로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대국은 구글 알파고와의 대결에서 인간으로서는 유일하게 1승을 거둔 이세돌 9단의 은퇴전이다. 3국으로 진행될 이번 대국은 18일과 19일 이틀은 서울 도곡동 바디프랜드 본사에서 21일은 이세돌 9단의 고향인 전남 신안군에서 열릴 예정이다.

바디프랜드는 뇌 피로 해소와 기억력,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브레인마사지'로 강한 두뇌 인지능력이 필요한 프로 바둑기사와 바둑을 응원하는 차원에서 이번 후원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인간 대표 브레인 이세돌 9단과 인공지능 바둑 AI 한돌 간 '브레인 대결'이라는 점 역시 후원 결정에 영향을 미쳤다.


이번 대국의 타이틀이기도 한 '브레인 마사지'는 마사지를 통해 뇌 피로 해소와 기억력, 집중력 향상을 돕는 마사지 프로그램이다. 이세돌 9단은 바디프랜드 안마의자에서 브레인마사지를 받으며 이번 대국에 임할 것으로 알려졌다.

박상현 바디프랜드 대표는 "이번 이세돌 9단과 AI와의 바둑 대국 후원을 계기로 바둑 기사와 같이 두뇌를 많이 사용하는 직업을 가진 분들에게 '브레인마사지'가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임신한 딸이 계단 청소를?"…머리채 잡은 장모 고소한 사위
  2. 2 "봉하마을 뒷산 절벽서 뛰어내려"…중학교 시험지 예문 논란
  3. 3 [단독]베트남 고속도로 200억 물린 롯데·포스코, 보상금 100억 물어줄 판…2심도 패소
  4. 4 "5000원짜리 커피는 사치" 카페 발길 끊자…'2조 시장' 불 붙었다
  5. 5 "살인찜닭집" 줄줄이 달린 가게…순천 여고생 살해남 가게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