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과학대, 2019 부산자원봉사자대회서 부산시장 표창장 수상

대학경제 권태혁 기자 | 2019.12.12 11:54
동의과학대학교 DIT교직원봉사단이 지난 10일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자원봉사 행복도시 비전선포식 및 2019 부산자원봉사자대회'에서 부산광역시장 표창장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세계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부산시민의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참여를 촉진하고 자원봉사자의 사기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이날 자원봉사 비전선포식과 한 해 동안 사랑과 나눔을 실천한 자원봉사자의 공로를 치하하는 부산자원봉사자대회가 열렸다.

지난 2008년 '지역사회와의 나눔과 상생'을 모토로 출범한 DIT교직원봉사단(이하 봉사단)은 매월 교직원 급여에서 자발적으로 공제한 재원을 바탕으로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계층과 어르신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봉사단은 현재까지 지역 어르신을 위한 무료 급식 봉사, 연탄 및 김장김치 나눔 봉사, 부산진구 관내 주거 및 경로당 시설 환경 개선 활동 등 100여 건에 이르는 봉사활동을 추진해 지역사회 발전과 지역 공동체 조성에 기여했다.

이 날 동의과학대 조정우 사무처장이 오거돈 부산시장으로부터 표창장과 함께 기념액자를 전달받았다.

조 사무처장은 "지역대학으로써 사회적 책무를 소홀히 하지 않기 위해 내년에도 보다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시엄마 버린 선우은숙, 남편도 불륜남 만들어"…전 시누이 폭로
  2. 2 '아파트 층간 소음 자제' 안내문... 옆에 붙은 황당 반박문
  3. 3 깎아줘도 모자랄 판에 '월세 4억원'…성심당 대전역점, 퇴출 위기
  4. 4 싱크대에서 골드바 '와르르'…체납자 집에서만 5억 재산 찾았다
  5. 5 '뺑소니 혐의' 김호중 공연 강행, 공지문 떡하니…"아티스트 지킬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