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국가자격 청소년지도사 2급 합격률 100% 달성

대학경제 문수빈 기자 | 2019.12.12 11:06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청소년학과가 지난 11일 국가자격 청소년지도사 2급 면접 시험에 응시자 전원이 합격, 합격률 100%를 기록했다.

세종사이버대는 대한민국 청소년이 안전하고 공정한 환경에서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인재로 성장해야 할 소중한 사회 구성원임을 인식하고, 지난해 '청소년학과(구, 청소년코칭상담학과)'를 개설했다. 이를 통해 청소년 보호, 복지, 활동영역에서 청소년을 통합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청소년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특히 세종사이버대 청소년학과는 지난달 30일 청소년지도사 2급 면접 대비반을 개설, 조규필 교수의 족집게 특강으로 모의면접과 예상문제 해설을 통해 실전에 대비한 면접요령을 익힐 수 있었다.

이에 면접 응시자뿐만 아니라 후배 재학생도 면접관, 관찰자로 함께 참여해 내년도 응시에 대비한 면접분위기를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한 응시자는 "세종사이버대의 원격교육 외에도 세종청사모(청소년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동아리 활동에도 꾸준히 참여하면서 청소년 실천현장을 접한 것이 이번 면접에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 조규필 청소년학과장 "청소년지도사 2급 합격률이 70% 수준인데, 이번에 합격률 100%의 전통을 만들어 매우 기쁘다"면서 "국가자격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이 사이버대학의 장점을 잘 활용하면 이론 복습을 충실히 할 수 있고, 청소년 실천현장 체험 등을 통해 면접시험을 내실 있게 준비할 수 있어 일반 대학에 비해 유리한 점이 많다"고 설명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청소년학과는 국가자격 청소년지도사(2급), 직업상담사(2급), 청소년상담사(3급) 자격증과 청소년코칭 분야의 민간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다. 따라서 졸업과 동시에 재학생 모두 청소년 전문가로서 현장에서 활동할 수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최동석 "바람난 여자에게 절대로"…불륜공방에 재조명 된 발언
  2. 2 '최동석 불륜' 주장한 박지윤, OO글 올리자…"대단한 사람" 응원 쏟아져
  3. 3 오정태, 반지하 탈출 후 매입한 14억 아파트…6년만 두배 올랐다
  4. 4 '박지윤·최동석 불륜 공방' 발단된 사진…지인들 "문제될 것 없어"
  5. 5 "박지윤, 이성친구와 미국여행→극심한 갈등…최동석, 물증 자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