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천사' 삽입곡, 15년 만에 이용신 힘으로 발매

머니투데이 구단비 인턴기자 | 2019.12.11 08:48
이용신이 지난 10일 저녁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 '달빛천사' 삽입곡 리메이크 앨범 'Returned Fullmoon'을 발매했다./사진=스타뉴스, 사진제공=올보이스

성우 이용신이 인기 애니메이션 '달빛천사'의 삽입곡을 15년 만에 부활시켰다.

이용신은 지난 10일 저녁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 '달빛천사' 삽입곡 리메이크 앨범 'Returned Fullmoon'을 발매했다.

이번 앨범에는 2004년 투니버스를 통해 인기리에 방영된 애니메이션 '달빛천사'의 삽입곡들을 정식 리메이크했다. 그동안 삽입곡은 꾸준한 인기에 비해 정식 음원이 희박해 주로 어둠의 경로를 통해 저음질로 즐길 수밖에 없었다.

이를 위해 애니메이션 주인공 성우이자 가수인 이용신이 앞장서서 달천이(달빛천사 팬 애칭)들의 한을 풀어준 것이다. 이용신은 팬과 그들의 추억을 보살펴주는 차원에서 직접 제작과 가창에 나섰다.


'Returned Fullmoon'에는 달빛천사의 처음과 끝을 장식한 타이틀곡 'New Future'를 포함한 총 5곡이 수록됐다. 2004년 방영 당시 유일하게 음원으로 발매됐던 '나의 마음을 담아'는 어쿠스틱 버전으로 새롭게 재해석됐다.

이번 앨범은 최근 크라우드펀딩에서 후원자 7만명이 몰리고 후원금 26억원을 돌파하는 등 큰 화제를 모았다. 발매와 동시에 오는 24~25일 이틀간 서울 올림픽공원 내 SK핸드볼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도 개최된다.

베스트 클릭

  1. 1 조국 "이재명과 연태고량주 마셨다"…고가 술 논란에 직접 해명
  2. 2 "싸게 내놔도 찬밥신세" 빌라 집주인들 곡소리…전세비율 '역대 최저'
  3. 3 한국은 2000만원인데…"네? 400만원이요?" 폭풍성장한 중국 로봇산업[차이나는 중국]
  4. 4 "거긴 아무도 안 사는데요?"…방치한 시골 주택 탓에 2억 '세금폭탄'[TheTax]
  5. 5 남친이 머리채 잡고 때리자…"너도 아파봐" 흉기로 반격한 여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