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불에 타지 않는 바닥용 '에폭시 페인트' 출시

머니투데이 구경민 기자 | 2019.12.05 09:56

내구성, 내마모성, 내충격성에 불연성 겸비한 '유니폭시 난연 라이닝' 선봬

KCC가 불연 성능을 갖춰 화재 시 바닥 도장 면을 통해 불길이 확산되는 것을 막는 '유니폭시 난연 라이닝'을 출시했다./사진제공=KCC

KCC가 불에 타지 않는 기능성 바닥용 페인트 '유니폭시 난연 라이닝'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신제품은 시멘트나 콘크리트로 마감된 바닥 면을 외부 충격으로부터 보호하고 청결하게 유지하기 위해 널리 사용되는 에폭시 페인트에 불연성이 추가됐다.

유니폭시 난연 라이닝으로 바닥을 도장하면 화재 발생 시 불이 바닥 면으로 옮겨 붙어도 잘 연소되지 않아 불길이 번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연소 시 발생할 수 있는 유독가스와 중금속에 대한 방출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다. 환경마크를 취득뿐만 아니라 국토교통부고시 제2015-744호의 불연재료 등급도 획득했다.


무용 제형 제품이며 셀프 레벨링(Self-Leveling, 자체 평활)이 우수해 작업성도 좋다. 셀프 레벨링이란 시공하고자 하는 바닥에 부으면 특유의 유동성으로 인해 자동으로 수평이 형성되는 것을 말한다. 제품을 바닥 면에 도포하고 나서 도장 장비인 레이크(Rake)나 흙손을 이용해 가볍게 펼쳐주기만 하면 된다. 경화 후에는 에폭시계 고분자 화합물이 단단하고 매끈한 외관을 형성한다.

KCC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 출시가 기존 바닥용 페인트 시장을 대체하는 등 새 시장을 창출하게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 더 다양한 기능을 갖춘 친환경 건축용 도료를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유영재, 선우은숙 친언니 성폭행 직전까지"…증거도 제출
  2. 2 장윤정♥도경완, 3년 만 70억 차익…'나인원한남' 120억에 팔아
  3. 3 차 빼달라는 여성 폭행한 보디빌더…탄원서 75장 내며 "한 번만 기회를"
  4. 4 "390만 가구, 평균 109만원 줍니다"…자녀장려금 신청하세요
  5. 5 갑자기 '쾅', 피 냄새 진동…"대리기사가 로드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