훠궈 먹은 中 남성 뇌에 기생충 '득실득실'

머니투데이 박가영 기자 | 2019.11.29 10:13

의료진 "양고기·돼지고기에 촌충의 유충 있었을 가능성 커"

훠궈 요리를 먹고 기생충에 감염된 주씨의 뇌 사진/사진=CNN

훠궈(중국식 샤부샤부)를 먹은 중국 남성의 뇌에서 기생충이 대거 발견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29일 CNN에 따르면 중국 저장성 동부 취저우에서 일하는 46세 건설노동자 주모씨의 뇌에서 촌충이 발견됐다.

CNN은 지난주 발간된 중국 저장대 연구 결과를 인용해 주씨가 약 한 달 전 돼지고기와 양고기를 넣어 만든 훠궈를 먹고 어지럼증과 두통을 겪었다고 보도했다.

주씨는 잠을 자는 동안에 간질과 유사한 발작 증세를 보이기도 했다. 주씨가 발작하는 모습을 본 동료는 그를 인근 병원으로 옮겼고, 병원에서 MRI를 촬영한 결과 뇌에서 대규모 촌충이 발견됐다. 촌충은 조충이라고도 하며 익히지 않은 쇠고기, 돼지고기 등을 먹으면 감염될 수 있다.


주씨가 훠궈 요리를 먹었다는 말을 들은 의료진은 그의 병을 '신경낭미충증'이라고 진단했다. 신경낭미충증은 주로 촌충의 알을 삼키면 감염되는 질병으로, 그 유충이 인체 내에서 부화해 근육과 뇌 조직으로 침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주씨는 촌충을 제거하고 뇌압을 줄이는 조치를 받은 뒤 회복했다. 의료진은 "그가 섭취한 양고기와 돼지고기에 유충이 있었을 가능성이 크다"고 설명했다.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
  5. 5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