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銀, 해외기업 초청해 국내 수출기업과 1대1 매칭

머니투데이 박광범 기자 | 2019.11.21 11:26
IBK기업은행 로고/사진제공=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이 'IBK 트레이드클럽(TradeClub)' 신규 서비스의 일환으로 한국무역협회, 해외 제휴은행과 연계해 우량 해외기업을 한국으로 초청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지난 18일과 19일 IBK TradeClub 제휴은행인 산탄데르 폴란드은행의 거래 섬유기업을 초청해 한국 수출기업과 1대1로 만나는 매칭기회를 제공했다. 한국 공장 방문과 제품 설명회 등을 통해 국내 기업의 해외판로 개척을 지원했다.

IBK TradeClub은 핀테크 기술을 활용해 수출입 중소기업과 해외 거래기업을 연결하기 위해 2017년 개발된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수출입 기업의 해외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미·중 무역분쟁 장기화 등 수출입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중소기업의 무역활동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스페인, 영국, 이탈리아 등 제휴은행과 연계한 해외기업 초청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
  5. 5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