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 '꿈 창작 캠퍼스' 2기 학습성과 발표회 진행

대학경제 임홍조 기자 | 2019.11.14 19:44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가 지난 13일 식품영양조리학부 실습실에서 대구광역시교육청 관계자를 비롯한 일선 고교 진로부장, 학부모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꿈 창작 캠퍼스 2기 성과발표회'를 가졌다.

대구광역시교육청이 미래사회 핵심 역량을 기르기 위해 지역 일반계 고등학교와 대학을 연계해 실시한 이번 '꿈 창작 캠퍼스' 교육에는 식품영양조리학부 '제빵제빵과정'에 14명, '양식조리·바리스타과정'에 11명이 각각 참여해 지난 9월부터 지금까지 모두 13회·총 36시간의 기초직업교육을 받았다.

학습성과 발표회는 공개수업으로 '제과제빵과정'의 라즈베리 무스와 티라미슈, '양식조리·바리스타 과정'의 감바스와 커피 및 음료 만들기로 진행됐다. 수업 후에는 학생들이 만든 제품을 참석자 모두가 시식하는 시간도 가졌다.


학생들의 수업을 참관한 학부모는 "짧은 기간이지만 열정과 성실로 이뤄낸 성과를 보니 자녀들이 대견하다"며 "향후 진로선택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박 준 총장은 "대구교육청과 함께 운영하는 꿈 창작 캠퍼스 과정이 일반계고 학생의 진로 결정에 도움을 주고 있다"며 "대학의 우수한 인·물적 인프라를 활용해 일반계고 학생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다양한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베스트 클릭

  1. 1 노동교화형은 커녕…'신유빈과 셀카' 북한 탁구 선수들 '깜짝근황'
  2. 2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3. 3 "당신 아내랑 불륜"…4년치 증거 넘긴 상간남, 왜?
  4. 4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5. 5 1년 전 문 닫은 동물원서 사육사 시신 발견…옆엔 냄비와 옷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