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 비티원에 SW교육솔루션 '넥스트 코딩' 기술이전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 2019.11.08 16:16
순천대학교는 최근 자체 개발한 신개념 코딩(Coding) 교육 솔루션 '넥스트 코딩'을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및 교육기업 비티원에 기술이전했다고 8일 밝혔다.

순천대에서 이전한 '넥스트 코딩 솔루션'은 교육 중 교수자가 교재 없이도 학습자의 학습 진행 상황을 실시간 확인 가능하고, 학습자가 자체 모의고사 등을 통해 학습내용을 스스로 점검할 수 있는 양방향 교육 시스템이다.

또한 Cloud 기반으로 별도의 SW 프로그램 설치 없이 크롬 웹 브라우저만 있으면 코딩 학습이 가능한 획기적인 프로그램이다.

특히 학습자의 코딩 교육에 대한 흥미와 학습 참여도를 향상해 학습효과를 높이고, 교수자의 학습 지도 및 교육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등 학습 관리에 탁월하다.


향후 초·중·고의 SW 의무교육 시행과 대학에서의 SW 교육 활성화에 따라 국내 SW 교육시장에 새로운 수업 모형을 제시할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비티원은 넥스트 코딩 솔루션을 블록체인 교육과 접목해 효율적인 교육 시스템을 개발하고 관련 사업 확대 및 시장 선점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교육기관 및 블록체인 기업 등과의 협업도 강화해 전문인력 양성 및 관련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비티원 관계자는 "순천대와 협업을 통해 혁신적인 코딩 교육 솔루션을 도입했다"며 "비티원은 앞으로도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교육 시스템 개발을 통해 교육시장 저변을 확대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외동딸 또래' 금나나와 결혼한 30살 연상 재벌은?
  2. 2 '눈물의 여왕' 김지원 첫 팬미팅, 400명 규모?…"주제 파악 좀"
  3. 3 의정부 하수관서 발견된 '알몸 시신'…응급실서 실종된 남성이었다
  4. 4 "나이키·아디다스 말고…" 펀러닝족 늘자 매출 대박 난 브랜드
  5. 5 BTS 키운 방시혁, 결국 '게임'에 손 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