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 비문학 독해 참고서 '100인의 지혜 독서편' 출간

머니투데이 이민하 기자 | 2019.11.06 13:34
천재교육은 비문학 독해 실력 향상을 위한 국어 기본서 '100인의 지혜 독서편'을 출간했다고 6일 밝혔다.

100인의 지혜는 천재교육이 국어 공부 전문가들과 함께 기획한 '수능·내신 대비 국어 기본서'로 '문학편'과 '문법·화작편'에 이은 마지막 시리즈다.

이번 독서편은 최근 수능 국어영역에서 높은 난이도를 보인 비문학 독서 영역을 효율적으로 대비할 수 구성했다고 천재교육 측은 강조했다. 독해의 기본 원리, 지문과 문제 분석, 실전 풀이 등을 체계적으로 담았다. 단순히 문제 풀이와 달리 독해력에 필요한 '어휘력', '배경지식', '글 분석과 독해 능력'을 단계적으로 차근차근 익힐 수 있다.


혼자서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도 특징이다. 독해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여러 예시로 설명했다. 국어 전문가, 고수들의 조언도 수록해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천재교육 측은 "이번 독서편은 국어 공부의 해법을 제시한다는 목표로 만든 기본서"라며 "비문학 독해의 본질적인 원리를 체계적으로 풀어내는 데 주력했다"고 설명했다.

베스트 클릭

  1. 1 의정부 하수관서 발견된 '알몸 시신'…응급실서 실종된 남성이었다
  2. 2 "나이키·아디다스 말고…" 펀러닝족 늘자 매출 대박 난 브랜드
  3. 3 [단독]음주운전 걸린 평검사, 2주 뒤 또 적발…총장 "금주령" 칼 뺐다
  4. 4 "건드리면 고소"…잡동사니로 주차 자리맡은 얌체 입주민
  5. 5 "갑자기 분담금 9억 내라고?"…부산도 재개발 역대급 공사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