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기 매출은 1조8332억원으로 지난해 3분기와 비교해 4.4% 늘었다. 영업이익률은 9.8%로 지난해보다 0.9%포인트 하락했다.
매출 증가는 고인치 승용차용 타이어가 이끌었다. 매출액 중 17인치 이상 고인치 승용차용 타이어 매출 비중이 55%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포인트 증가했다.
특히 한국, 유럽, 북미, 중국 등 주요 시장에서 17인치 이상 고인치 타이어의 안정적인 성장세가 지속하고 있다. 포르쉐 ‘카이엔’, 아우디 ‘Q8’, 포드 ‘익스플로러’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글로벌 SUV 시장 수요 증가에 따른 고인치 타이어 판매를 강화했다.
하지만 글로벌 시장 경기 침체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이 타이어 시장 판매 경쟁 심화로 이어지며 수익성이 악화했다. 중국과 유럽 완성차 시장이 침체 빠진 것도 신차용 타이어 공급에 영향을 줬다. 한국과 중국에서 타이어 판매가 줄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지속적인 매출 증대가 기대되는 17인치 이상 고인치 승용차용 타이어를 중심으로 프리미엄 상품에 대한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신차용 타이어 공급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해 안정적인 성장 구조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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