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스마트올은 40년간 축적된 웅진씽크빅의 학습 콘텐츠와 경험, 업계 최대 규모인 약 500억건의 학습 빅데이터를 집약한 AI학습 플랫폼이다.
지난해 말부터 비대면 초등 전과목 스마트러닝 시장 진출 계획을 추진해왔다. 학령인구 감소 속 디지털 학습 콘텐츠 수요와 비대면 학습 수요가 지속 증가하는 추세에 주목해서다.
현재 국내 비대면 초등 전과목 스마트러닝 시장은 연 2500억원 규모로 추산된다. 아이스크림에듀, 천재교육 등을 주축으로 지난해까지 3년 평균 약 25%씩 성장했다. 내년에는 3500억원 수준으로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에 선보인 웅진스마트올은 기존 AI학습 플랫폼보다 고도화된 성능을 표방한다. 학생 개개인에 최적화 된 AI맞춤 학습, 올바른 학습 습관 및 자기 주도 학습을 만들어 낸다는 점에서 차별화했다는 설명이다. 웅진씽크빅은 앞서 AI학습코칭, AI수학, AI독서케어 등을 실리콘밸리 에듀테크기업인 '키드앱티브'와 개발, 출시했다.
웅진스마트올은 교과 진도, 학습 성과 및 이해도 정도 따라 학습 수준과 진도를 매일 편성해 학생 개개인에 최적화 된 학습 커리큘럼을 제시한다. △오늘의 학습 △오늘의 미션 △과목별 맞춤 코스 △난이도별 문항 △학습 현황 △수학·영어 마스터 △백과사전 등의 서비스로 구성됐다.
웅진스마트올은 스마트올 전용 학습 패드와 초등 학습과 독서에 최적화 된 스마트올 전용 거치대로 구성됐다. 김영진 웅진씽크빅 플랫폼사업본부장은 "스마트올은 학생 개개인의 학습환경과 진도, 역량 등에 맞춘 최적의 학습 플랫폼"이라며 "가장 완성된 AI학습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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