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세종 창업아이템 공모전' 참가자 모집

대학경제 문수빈 기자 | 2019.10.28 10:16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너의 창업아이템을 보여줘'란 슬로건으로 '세종 창업아이템 공모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세종 창업아이템 공모전은 세종사이버대, 세종대, 서울시, 광진구가 주최하고 응모대상은 창업에 열정있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번 창업아이템 공모전은 세종사이버대 경영학부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와 세종대 캠퍼스타운 지원단의 핵심 추진목표 중 하나인 '일자리창출'을 위해 추진하는 프로젝트다.

세종사이버대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어윤선 교수는 "대학과 지역사회가 함께 협력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그 이익이 다시 지역사회로 환원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번 공모전의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공모전 모집 분야는 창업에 관련된 모든 아이템(외식, 도소매, 서비스, IT, d융복합 창업 등)이며, 참가자들은 외식창업을 비롯해 1인 창업, 시니어창업, IT, 유통, 기술 창업 등 창업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사업계획을 공모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실제 공모전을 통해 창업까지 컨설팅하는 맞춤형 공모전으로 진행된다.


이는 세종사이버대 재학생, 졸업생뿐 아니라 예비창업자, 광진구 지역주민, 창업에 대한 열정과 도전 정신이 가득한 일반인의 공모도 가능하다.

응모 날짜는 내달 1~20일 세종사이버대 공모전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기준은 아이템 타당성 및 적정성, 사업주체의 역량, 사업의 실행력 및 효과 등이 심사에 적용된다.

예심을 통해 선발된 사업계획은 최종 오디션을 통해 대상 500만 원, 최우수상 250만 원, 우수상 200만 원, 장려상 100만 원의 포상과 함께 수상 후 3개월 이내에 창업할 경우 동대학 교수진과 전문가로 구성된 세종사이버대 창업 동아리 '세창연(세종창업연구회)'에서 상권분석, 메뉴선정 등 창업 전반에 걸친 컨설팅도 지원할 예정이다.

어 교수는 "최근 평생직장이란 개념이 사라지고, 많은 창업아이템이 범람하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은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와 자신의 사업 아이템 검증을 필요로 하는 많은 지원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최동석 "바람난 여자에게 절대로"…불륜공방에 재조명 된 발언
  2. 2 오정태, 반지하 탈출 후 매입한 14억 아파트…6년만 두배 올랐다
  3. 3 "박지윤, 이성친구와 미국여행→극심한 갈등…최동석, 물증 자신"
  4. 4 '박지윤·최동석 불륜 공방' 발단된 사진…지인들 "문제될 것 없어"
  5. 5 "우리 아빠와 바람난 신부"…불륜녀 결혼식장서 펼쳐진 복수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