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 "PC방·코인노래방 무인화 솔루션 구축 확대"

머니투데이 김주현 기자 | 2019.10.24 10:30

PC방 무인화 솔루션 전문기업 브이에스파트너스와 MOU

보안전문기업 ADT캡스가 23일, 삼성동 ADT캡스 본사에서 브이에스파트너스와 스마트 무인화 솔루션 구축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브이에스파트너스 최연욱 대표(왼쪽), ADT캡스 김영주 엔터프라이즈 사업본부장/사진=ADT캡스
보안전문기업 ADT캡스가 PC방 무인화 솔루션 전문기업 브이에스파트너스와 통합 스마트 무인화 솔루션 구축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강남구 삼성동 ADT캡스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신에는 최연욱 브이에스파트너스 대표와 김영주 ADT캡스 엔터프라이즈 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브이에스파트너스는 PC방 무인화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업계 최초로 스마트 무인 PC방 솔루션인 'OUT(Optional Unmanned Technology)'을 개발해 무인 PC방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융합 서비스를 선보였다. OUT은 선택적 무인화 기술로 손님이 많은 시간대에는 유인 서비스를, 손님이 적은 시간대에는 선택적으로 무인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개발된 솔루션이다.

양사는 지난해부터 무인 PC방 솔루션 OUT에 ADT캡스의 출입통제, CCTV(폐쇄회로화면)보안, 출동서비스를 결합한 통합 스마트 무인화 솔루션을 개발해왔고 최근 무인 PC방을 중심으로 상용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 협약으로 ADT캡스와 브이에스파트너스는 PC방을 비롯해 코인노래방, 스터디카페 등 무인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업종을 대상으로 통합 스마트 무인화 솔루션 구축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영주 본부장은 "ADT캡스는 SK텔레콤과의 협업 하에 융합보안 서비스의 확대는 물론 AI, IoT, 빅데이터 기반의 4차산업 혁명 기술을 접목해 보안의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며 "향후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무인화 시장에 대응해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
  5. 5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