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 군사경찰대학-강경상고, 상호협력 MOU 체결

대학경제 권태혁 기자 | 2019.10.18 16:09
건양대학교 군사경찰대학이 지난 16일 강경상고와 상호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을 통해 양 기관은 교육 인프라와 경험 등을 상호 지원 등 협력을 약속했다.

앞으로 양기관은 △상호 강사지원 및 각종 프로그램 공동개발, △교육발전을 위한 주기적인 세미나, △진학과 진로에 대한 상담지원 등을 추진한다.

강경상고는 2020년이면 개교 100주년을 맞는 전통 있는 고등학교로 사회에 이바지 하기 위해 부사관과 경찰, 공무원 등 공공인재 육성에 많은 노력할 계획이다.


강경상고 기호엽 교장은 “학교 창설 100년을 계기로 한 차원 발전을 위해 국가와 사회에서 요구하는 최고의 군 간부와 경찰, 공무원을 양성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해 나갈 계획”이라며 “인접 대학인 건양대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건양대 군사경찰대학 정원희 교수부장은 “양 기관은 공공인재를 양성하는 공동목표가 있기 때문에 유기적인 협력을 해나간다면 상호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답했다.

베스트 클릭

  1. 1 수현 이혼 소식 전한 날…차민근 전 대표는 SNS에 딸과 '찰칵'
  2. 2 사당동에 '8억 로또' 아파트 나왔다…거주 의무도 없어
  3. 3 '양치기' 모건스탠리…AI슈퍼사이클 선언 한달만에 돌변 왜?
  4. 4 11월에 니트 대신 반팔?…'올여름 40도' 적중 기상학자 섬뜩한 예측
  5. 5 2조 쓸어담더니…"한국인 손 대자 와르르" 악몽이 된 브라질 채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