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은 18일 오전 서울 성북구 안암동 고려대학교에서 진행된 한국소비자학회 소비자대상 시상식에서 소비자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2007년 제정된 소비자대상은 소비자 복지와 권익 증진, 고객 행복에 기여한 기관에게 주는 상이다. 한국소비자학회는 기업이나 단체의 △소비자 지향적 제품과 서비스의 제공 △사회적 책임을 위한 노력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 △소비자 지향적 브랜드 이미지 구축 등 5가지 항목을 기준으로 평가한다.
동아제약은 소비자 패널단을 운영하는 등 소비자 수요에 적합한 제품을 개발하고, 개선 활동을 펼치는 점을 인정받았다. 또 사랑나눔바자회, 밥퍼나눔운동, 대학생 국토대장정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지키려 노력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넘어 꼭 필요로 하는 제품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개발해 나가겠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을 적극 수행해 우리 이웃, 우리 사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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