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금속 부품·소재 분야 기술연수생 모집

머니투데이 고석용 기자 | 2019.10.17 15:12

재료·가공·도금 중심으로 제조·연구개발자에 필요한 기술 연수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오는 18일까지 금속 부품·소재 분야 기술애로를 겪고있는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알기쉬운 금속기술 종합' 연수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경기도 안산 중소벤처기업연수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연수과정은 금속분야 재료, 가공, 도금을 중심으로 △알기쉬운 주조기술 △철강재료의 특성 및 분류 △철강열처리 및 재료시험 △금속 파손 분석기법 △금속재료·열처리 불량분석 및 문제해결 등 제조·연구개발 종사자들이 실무에서 필요로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또 금속 제조공정의 기초부터 응용까지 실습을 통해 체계적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이 이뤄졌다. 1차로 21일부터 25일까지, 2차로 다음달(11월) 18일부터 22일까지 2회 운영한다.


강사로는 신현익 디오텍 기술고문, 이승희 중소벤처기업연수원 부장 등 금속분야 전문가가 참여하며 연수생에게는 산업현장에 노하우를 담은 교재를 제공한다. 연수비는 53만9000원이다. 소기업, 인재육성형중소기업, 여성기업, 사회적경제 기업, 내일채움공제 가입자의 경우 최대 50%까지 할인된다.

연수 참가를 희망하는 중소벤처기업은 중소벤처기업연수원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연수 관련 자세한 내용은 중소벤처기업연수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
  5. 5 "욕하고 때리고, 다른 여자까지…" 프로야구 선수 폭로글 또 터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