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감현장]박주현 "전북지역에 신규 경마공원 만들자"

머니투데이 김평화 기자 | 2019.10.17 11:56

[the300]"지역균형발전 위해 서부 경제자립도 낮은 지역에 경마공원 세워야"

2019.01.16 박주현 의원 인터뷰 /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민주평화당에서 활동중인 박주현 바른미래당 의원이 전북 지역에 신규 경마공원을 만들어 지역균형발전을 도모해야 한다고 17일 주장했다.

박 의원은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한국마사회 국정감사에서 "마사회는 지금 매출 감소를 타개하기 위해 신규 경마공원을 적극적으로 건설할 필요가 있는 상황"이라며 "지금 경마공원이 있는 곳들이 상대적으로 재정형편이 좋은 과천, 부산, 제주, 영천 등 동쪽 지역에만 위치한다"고 지적했다.

박 의원은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해 경마공원이 없는 서부지역의 경제자립도가 낮은 지역에 경마공원 설치해야 한다고 본다"고 주장했다. 박 의원은 "전북 지역에는 2000억원만 투자되도 지역 경제가 낙후된 상태에서 큰 활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낙순 마사회장은 "농식품부 혁신과제로 소형 경마장을 대안으로 제시한 부분이 있다"고 답했다. 그는 "용역결과가 나오면 지역을 선정할 것"이라며 "지역민들의 요구가 있어야 하는데 감안해서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아이고 아버지! 이쑤시개 쓰면 안돼요"…치과의사의 경고
  2. 2 경매나온 홍록기 아파트, 낙찰돼도 '0원' 남아…매매가 19억
  3. 3 태국 보트 침몰 순간 "내리세요" 외친 한국인 알고보니…
  4. 4 민희진 "뉴진스, 7년 후 아티스트 되거나 시집 가거나…"
  5. 5 붕대 뒹구는 '강남 모녀 피살' 현장…"무서워 출근 못해" 주민 공포[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