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스교육은 2010년 인도 현지에 진출해 '이투스 인디아'를 설립했다. 이어 2012년 인터넷 강의 사이트를 열고, 인도공과대 입학시험(IIT-JEE)과 의대·치의대 입학시험(AIPMT) 등 인도 주요 대학의 입시 대비 강의를 공급했다. 지난해에는 인도 교육시장 진출 8년 만에 누적 회원수 60만명을 돌파했다.
이투스 인디아는 인터넷 강의 사이트 외에도 유튜브에 별도 채널을 개설, 운영했다. △시험 정보 △강의 커리큘럼 △시험 대비 요령 △학습법 등 '이투스 인디아'에서 서비스하는 강의 영상이나 영상 중 일부를 편집해 선보이고 있다. 현재 구독자 100만명, 누적 영상 재생 수도 9200만회를 기록했다.
이투스 인디아 관계자는 "국내 인터넷 강의 시장에서 축적한 노하우를 활용해 인도의 학습자 분석과 학습 컨설팅 등 맞춤형 교육과정을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인도의 대입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투스교육은 다음 달 2일까지 이투스 인디아 유튜브 채널 구독자 100만명 돌파를 기념해 '전 세계 최상위권 학생들과 함께하는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이투스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