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 클라우드, AWS 공식 교육 '아키텍처 설계강좌' 진행

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오지훈 기자 | 2019.09.20 16:31
클라우드 관리 기업 '메가존 클라우드'가 오는 25일부터 AWS(아마존웹서비스) 공식 자체 교육기관인 '클라우드 클래스'에서 'AWS 기반 아키텍처 설계' 강좌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AWS 플랫폼에서 IT 인프라를 구축할 때 필요한 기초 지식들을 다루는 과정이다. AWS 서비스가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에 어떻게 부합되는지를 이해하고 AWS 클라우드 최적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수강 신청은 클라우드 클래스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수강 인원은 20명이다.

업체에 따르면 클라우드 클래스의 교육 과정은 AWS 제품, 솔루션, 모범 사례를 통해 AWS 비즈니스 에센셜과 같은 기본 기술에서 AWS 기반 빅데이터 등 응용 기술까지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메가존 클라우드는 지난 6월 '클라우드 클래스'를 개소하고 AWS 기반 개발 및 아키텍처 설계 등 주제·난이도별로 다양한 교육 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메가존 클라우드 관계자는 "앞으로 클라우드 클래스는 클라우드 외에도 빅데이터, AI(인공지능), 기계학습(머신러닝), 자율주행 등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 분야의 교육 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라며 "홈페이지에서 무료 세미나를 신청하면 수강 신청 전에 교육 과정을 체험해 볼 수 있다"고 했다.


이주완 메가존 클라우드 대표는 "교육 및 멘토링의 핵심 목표는 이론 교육뿐만 아니라 핸즈온(Hands-On) 방식을 병행해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역량을 발휘하는 클라우드 인재를 양성·배출하는 것"이라며 "컴퓨터 공학도와 IT 분야 취업 준비생, 특히 기존 정보통신기술(ICT) 실무 인력들에게 클라우드 전문 역량을 갖추는 재교육을 제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하는 리더십을 발휘토록 돕겠다"고 말했다.

서울 강남구 메가존 클라우드 본사에 마련된 클라우드 클래스 강의실 전경/사진제공=메가존 클라우드

베스트 클릭

  1. 1 김호중 '음주 뺑소니' 후폭풍…끈끈하던 개그 선후배, 막장소송 터졌다
  2. 2 김호중, 뺑소니 피해자와 합의했다…"한달 만에 연락 닿아"
  3. 3 "1.1조에 이자도 줘" 러시아 생떼…"삼성重, 큰 타격 없다" 왜?
  4. 4 '나혼산'서 봤는데…'부자언니' 박세리, 대전 집 경매 넘어갔다
  5. 5 "못생겼어" 싼타페 변신 실패?…대신 '아빠차' 등극한 모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