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DJSI 월드·인더스트리 리더 선정

머니투데이 강미선 기자 | 2019.09.15 13:40

"경제적·사회적 가치 추구 경영활동 인정"


SK㈜는 '2019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에서 8년 연속 'DJSI 월드 편입 기업', '인더스트리 리더'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DJSI는 미국 S&P다우존스와 스위스 지속가능경영 평가·투자사 로베코샘이 시가총액 기준 글로벌 2500여개 상장 기업을 대상으로 경제적 활동·사회적 책임·환경경영측면의 지속가능성을 평가하는 지수다. 이 가운데 상위 약 10%에 해당되는 지속가능 우수 기업이 월드 지수에 편입된다.

DJSI는 기업을 61개의 산업군으로 분류해 평가하며 SK㈜는 복합기업군(Industrial Conglomerate)에서 DJSI 월드에 8년 연속 편입과 동시에 복합기업군 분야 점수 1위로 '인더스트리 리더'에 선정됐다.

복합기업은 이종 산업 진출과 인수합병 등을 통해 하나의 기업이 ICT·바이오·반도체 소재 등 다양한 사업군을 운영하는 기업을 말한다.

SK㈜는 DJSI 월드 편입이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는 DBL(Double Bottom Line) 경영 활동 성과를 인정받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올해부터 의무화된 '기업지배구조보고서'에 따르면 SK㈜는 최고 수준의 지배구조 가이드라인 준수율을 기록했다. 전자투표제를 시행하고 대표이사와 이사회 의장 분리를 통해 이사회 책임경영도 강화했다.

‘데이터 및 디지털 기반 DBL 비즈니스 모델 혁신’ 활동의 꾸준한 전개도 인정받았다. SK㈜는 인공지능·클라우드·빅데이터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SHE(안전, 보건, 환경) 서비스 제공을 확대했다. 디지털 헬스케어 통합 플랫폼 개발을 통해 사회적 가치 성과도 높여가고 있다.

SK㈜ C&C 유항제 SV추진실장은 "8년 연속 DJSI 월드 편입 및 인더스트리 리더 선정으로 글로벌 지속가능경영을 선도하는 기업의 입지를 다시 한번 확고히 했다"며 "경제적·사회적 가치를 함께 추구하며 DBL 기반 비즈니스 혁신 전략을 수립·실행함으로써 이해관계자의 행복이 지속적으로 제고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390만 가구, 평균 109만원 줍니다"…자녀장려금 신청하세요
  3. 3 차 빼달라는 여성 폭행한 보디빌더…탄원서 75장 내며 "한 번만 기회를"
  4. 4 "욕하고 때리고, 다른 여자까지…" 프로야구 선수 폭로글 또 터졌다
  5. 5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