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퍼, 비밀키 관리 솔루션 키모닉(keymonic) 정식 출시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허남이 기자 | 2019.09.10 18:26
주식회사 키퍼가 비밀키 관리 솔루션 키모닉(keymonic) 서비스를 최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키퍼는 중소벤처기업부 기술혁신형 창업기업 지원사업을 우수등급으로 완료한 바 있으며, 중소기업진흥공단 청년창업사관학교 사업화 지원 9기에 선발됐다.

비밀키 관리 키모닉/사진제공=주식회서 키퍼
키모닉은 암호화폐 지갑의 프라이빗 키, 니모닉 워드 등 길고 복잡한 비밀키를 전용 NFC 카드에 백업, 복원할 수 있는 비밀키 관리 서비스이다. 사용자는 키모닉카드(키모닉 앱 전용 NFC카드)를 스마트폰에 터치함으로써 3초 이내의 짧은 시간 안에 비밀키를 암호화 저장할 수 있다.

또한 키모닉은 기존에 비밀키를 관리하기 위해 종이에 쓰거나, 스마트폰, 이메일, 메신저 등에 저장하는 방식이 아닌 나이 많은 사용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게끔 직관적이고 단순한 터치 방식으로 암호화폐 해킹, 분실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복잡하고 번거로운 프라이빗키 관리의 부담감을 해소했으며, 향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유틸리티 기능을 향상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주식회사 키퍼는 블록체인 암호화 기술, 디지털 통화 보관 기술, 메신저 기반의 송금 플랫폼 등을 개발하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선우은숙 이혼' 유영재, 노사연 허리 감싸더니…'나쁜 손' 재조명
  2. 2 '외동딸 또래' 금나나와 결혼한 30살 연상 재벌은?
  3. 3 '눈물의 여왕' 김지원 첫 팬미팅, 400명 규모?…"주제 파악 좀"
  4. 4 '돌싱'이라던 남편의 거짓말…출산 앞두고 '상간 소송'당한 여성
  5. 5 수원서 실종된 10대 여성, 서울서 20대 남성과 숨진 채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