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 미래융합대학, 성인학습자 신입생 모집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 2019.08.20 11:51
순천대학교 미래융합대학은 2020학년도 성인학습자와 특성화고 졸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학사학위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모집 학과는 순천대 미래융합대학 내 물류비즈니스학과, 융합산업학과, 산업동물학과, 정원문화산업학과, 사회서비스상담학과 등 5개 학과다. 내달 6일부터 10일까지 인터넷 원서접수 사이트에서 접수 가능하다.

모집 전형은 만 30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한 '성인학습자 전형'과 졸업 후 3년 이상 산업체 재직 중인 자를 선발하는 '특성화고교 졸업 재직자 전형'으로 나뉜다. 모든 전형이 수능 시험 없이 서류와 면접만으로 선발한다.

입학생에겐 입학학기 등록금 전액을 지원하는 장학금과 4년간 국가장학금(희망사다리 등)을 지원하고, 주 2~3일의 야간·주말 수업을 통해 4년 동안 120학점을 이수하면 4년제 정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 강좌, △기초역량(컴퓨터, 파워포인트, 영어 등) 강화 교육, △리더십 특강, △산업시찰, △학생자치활동, △동행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성인학습자의 학습 편의를 지원한다.

김현덕 미래융합대학 학장은 "순천대 미래융합대학은 이론 중심인 기존 교육의 틀을 깨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현장 맞춤형 직무역량강화 프로그램과 현장 중심형 교육과정 등을 운영한다"며 "특히 지역 성인학습자가 원하는 시기에 원하는 평생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순천대 미래융합대학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학의 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에 호남권 국립대학 중 유일하게 3년 연속 선정됐다. 이에 향후 4년간 정부와 지자체로부터 약 36억 원을 지원받아 성인학습자의 학습을 지원한다.

베스트 클릭

  1. 1 [단독]구로구 병원서 건강검진 받던 40대 남성 의식불명
  2. 2 박지윤, 상간소송 와중에 '공구'는 계속…"치가 떨린다" 다음 날
  3. 3 2세 신발 만든 지 5개월 만 파경…지연, 황재균 흔적 싹 다 지웠다
  4. 4 "살아갈 수 없을 것 같았다" 쯔양 복귀…루머엔 법적대응 예고
  5. 5 "오빠 미안해, 남사친과 잤어" 파혼 통보…손해배상 가능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