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 클라우드-누리미디어, 학술 논문 관리 시스템 MOU 체결

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오지훈 기자 | 2019.08.19 16:27
이주완 메가존 클라우드 대표(사진 오른쪽)와 최순일 누리미디어 대표가 서울 메가존빌딩에서 업무협약식을 갖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메가존 클라우드
국내 학술 논문들이 클라우드상에서 한 차원 높은 보안 안정성을 보장받을 수 있게 됐다.

클라우드 관리 기업 '메가존 클라우드'가 최근 학술논문 플랫폼 '디비피아'(DBpia)를 운영하는 누리미디어와 '아마존웹서비스(AWS) 기반 디지털 라이브러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메가존 클라우드가 누리미디어와 개발키로 협의한 서비스는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학술정보에 최적화된 데이터 관리 시스템을 갖춘 디지털 라이브러리다.

디지털 라이브러리 서비스를 적용하면 약 285만편의 디비피아 학술 자료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면서 데이터베이스 용량 증가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는 게 업체의 설명이다.


메가존 클라우드는 2018년 국내 최초로 정보보호 관리체계인 ISMS 인증을 획득하고 국제 ISO/IEC 27001 인증을 확보한 바 있다.

누리미디어 관계자는 "디비피아에 클라우드를 도입하면 학술 데이터 아카이빙(Archiving)과 같은 애로 사항들을 해결할 수 있다"면서 "국내외 어디서나 디비피아를 이용할 때 이전보다 빨라진 접속 속도와 강화된 보안을 실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이주완 메가존 클라우드 대표는 "메가존 클라우드의 노하우로 디비피아 데이터베이스를 클라우드로 전환시킬 것"이라며 "글로벌 클라우드 업체 AWS가 보증하는 수준으로 국내 학술 논문들의 보안성을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외동딸 또래' 금나나와 결혼한 30살 연상 재벌은?
  2. 2 '눈물의 여왕' 김지원 첫 팬미팅, 400명 규모?…"주제 파악 좀"
  3. 3 [더차트] "자식한테 손 벌릴 순 없지"…50대, 노후 위해 '이 자격증' 딴다
  4. 4 월급 그대론데 지갑 빵빵해졌다?…평택 '이 동네' 함박웃음 짓는 이유[르포]
  5. 5 BTS 키운 방시혁, 결국 '게임'에 손 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