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큐브 주방용품 브랜드 쿡셀, 제3공장 가동...150만개 연산체제 구축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고문순 기자 | 2019.08.01 16:19
신개념 하이브리드 코팅 주방용품을 생산하고 있는 블랙큐브(대표 김진숙)가 월 150만개 주방용품 생산 전문 설비를 갖춘 제3공장을 지난 4월 준공, 본격 가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쿡셀제품/사진제공=블랙큐브
블랙큐브는 주방용품 전문 제조기업으로 글로벌 브랜드 쿡셀, 미국 코스트코 브랜드 HEXCLAD(헥스클레드) 등 전세계 20여개국 14개 브랜드로 주방용품을 공급하고 있다.

한국의 기술로 만든 하이브리드 코팅 6세대 프라이팬, 궁중팬 등은 현재 미국 Bay Area, Los Angeles, Midwest, Northeast, San Diego, Southeast, Texas 지역을 중심으로 판매가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는 홈플러스, 신세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세이브존, 농협, 킴스클럽, 뉴코아, NC백화점 등에 쿡셀 브랜드가 전시 판매되고 있다.


스테인리스 스틸을 기반으로 2007년부터 개발한 프라이팬, 궁중웍, 냄비등에 도트더블코팅을 적용해 만들어진 제품 라인업들은 1세대, 2세대를 거쳐 6세대까지 지속적으로 기술이 업그레이드 되어 왔다. 하이브리드 프라이팬으로 불리며 사랑받고 있는 쿡셀 제품은 도트 더블코팅 기술을 통해 프라이팬 안쪽 스테인리스 스틸 표면에 홈을 파 음식과 맞닿은 면적을 최소화해 스테인리스 스틸 주방용품의 장점과 코팅팬의 편리성 등은 살리면서도 코팅팬의 단점인 내구성을 6배 이상 증가시켰다.

쿡셀은 주방용품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글로벌 브랜드몰과 글로벌 마켓플레이스 아마존, 이베이, 월마트, 라자다 등에 순차적으로 상품과 주문 연동 관리가 가능한 브랜드 커머스 솔루션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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