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美 LACP 비전 어워드 대상

머니투데이 기성훈 기자 | 2019.07.24 09:09

현대차 ‘디지털·온라인’-기아차 ‘지속가능경영’부문 수상

/사진제공=현대기아차

현대·기아자동차의 지속가능경영 보고서가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이 주관하는 글로벌 연차 보고서 평가에서 대상을 동시 수상했다.

현대·기아차는 24일 ‘2018 LACP 비전 어워드’에서 현대차가 디지털·온라인 부문, 기아차가 지속가능경영 부문에서 대상(플래티넘)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LACP 비전 어워드는 세계적 마케팅 조사기관인 LACP가 주관하는 글로벌연차 보고서 및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경연대회로 매년 전 세계 20여개 국에서 출품되는 보고서 1000여 개가 치열한 경합을 벌인다.


대상을 수상한 두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2018 현대자동차 지속가능성 보고서’와 ‘2019 기아자동차 지속가능 보고서’다. 두 보고서는 각각 8개 평가 부문 중 첫 인상, 표지 디자인, 최고 경영자 메시지, 내용 구성, 재무 보고, 창의성, 정보의 접근성 등 7개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기업의 경제적, 사회적, 환경적 성과를 공유하는 수단"이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지속가능경영 선도기업으로서의 현대·기아차를 알리는 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말도 안 되는 휴진하게 된 이유는…" 소아흉부외과 교수 '통곡의 편지'
  2. 2 "못생겼어" 싼타페 변신 실패?…대신 '아빠차' 등극한 모델은
  3. 3 신동엽, '대마초 사건' 자폭 개그에…"부끄러운 줄 모르냐" 일침
  4. 4 3시간만에 수정된 '최태원 이혼 판결문'…"파기 사유도 가능"
  5. 5 군중 앞 끔찍한 전처 살해…"안 잡힐 자신 있다" 증발 16년째[뉴스속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