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ood 행사장 찾은 캄보디아인 너도나도 "냠냠"

머니투데이 세종=정혁수 기자 | 2019.07.23 00:41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21~22일 프놈펜 중소기업박람회에서 한국 농식품 홍보관 운영 '호응'

Nham Nham K-Food 홍보관 현장사진 / 사진제공=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21일부터 이틀간 프놈펜 중소기업박람회(SME expo)에서 한국 농식품 홍보관 'Nham Nham K-Food'가 방문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고 22일 밝혔다. ‘Nham Nham(냠냠)’은 캄보디아어로 ‘먹자먹자’라는 뜻이다.

이번 행사의 테마는 '일상생활 속에서 즐기는 건강한 K-FOOD'로 캄보디아 현지 매장에서 구매 가능한 품목을 중심으로 홍보 이벤트와 현장 판매를 병행했다.

특히, 캄보디아에서 유통되고 있는 두유는 대부분이 태국산으로 한국산 대체 가능성이 높은 품목이라는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아침대용 일주일 패키지 두유를 선보였다.

또 '박카스 한류'라고 도 불릴 정도로 캄보디아 에너지드링크 시장에서 한국산 인지도가 높은 점을 고려해 수삼을 활용한 에너지드링크, 진생치노 등 현지 맞춤형 신메뉴를 전시, 방문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K-FOOD 홍보관을 찾은 현지인 소크렌 씨(Soklen, 34세)는 "캄보디아에서도 건강음료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평소 구매할 수 있는 한국 제품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밖에 오미자, 영유아용 쌀과자 등 차세대 수출유망품목으로 선정된 미래클 상품들의 B2B 판매 가능성을 테스트했다. 현장 반응결과를 분석해 한국 농식품의 캄보디아 시장 진입을 위한 마케팅 전략에 반영할 계획이다.

신현곤 aT 식품수출이사는 "캄보디아는 지난 10년간 평균 7%이상을 기록하며 빠르게 성장 중인 젊은 국가로 중산층에서는 품질과 안전성이 보장된 수입식품에 대한 선호가 높다"며 "한국에 대한 우호적인 분위기 속에서 품질 좋은 한국 농식품을 지속적으로 홍보해 새로운 소비붐을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
  5. 5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