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협치 통한 현장중심 농어업정책 촉구"

머니투데이 세종=정혁수 기자 | 2019.07.20 23:01

위성곤 민주당 전국농어민위원장, 18일 박진도 농특위원장 초청간담회

더불어민주당 전국농어민위원회(위원장 위성곤 국회의원)는 18일 박진도 대통령직속 농특위원장을 초청해 국회에서 농특위의 역할 및 과제와 관련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 사진제공=진도
더불어민주당 전국농어민위원회가 최근 박진도 대통령직속 농특위원장을 초청해 농특위의 역할 및 과제와 관련한 간담회를 가졌다.

민주당전국농어민위원장을 맡고있는 위성곤 국회의원은 18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 회의실에서 박진도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박진도 농특위원장의 '농정의 틀, 이렇게 바꾸자'라는주제발표에 이어 참석자들이 박진도 농특위원장을 상대로 농어업현안에 질의하고, 위원장이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공익형직불금 개편 △미허가축사 문제 △월동채소 수급안정 △여성농어업인에대한 대책 △농수산물 유통구조 개선 △마늘·양파 등 농산물 가격안정 △현장중심의 농특위 운영 등 농어업현안 및 농특위 운영과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박진도농특위원장은 "여러분들이 주신 의견을 잘 검토해 농특위 운영과정에 반영하겠다"고 대답했다.

위성곤 위원장은 "문재인 대통령께서 농정의 틀을 바꾸고 농어업정책을 직접 챙기겠다는 취지에서지난 19대 대선 당시 농특위설치를 공약한바 있다"면서 "농특위가 정부부처 간 소통 그리고 민관협치를 통해 현장 농어업인들에게 피부에 와닿는 역할을 해달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60대 맞아?" 아르헨티나 미인대회 1위 나이 화제…직업도 화려
  5. 5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