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빗, 17일부터 3일간 ‘모의투자대회’ 진행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허남이 기자 | 2019.07.17 12:40
코인빗(Coinbit)은 17일(수)부터 19일(금)까지 3일간 코인빗 회원을 대상으로 한 ‘모의투자대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서버 안정성과 최적화를 최종 확인해 보다 양질의 거래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진제공=코인빗
회원들은 모의투자대회를 통해 거래 시스템 및 인프라의 업그레이드된 거래 시스템을 체험할 수 있다.

㈜엑시아가 운영하는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빗(Coinbit)은 최근 ‘코인빗 2.0’을 발표한 바 있다. 이는 활발하고 안전한 거래를 위한, 거래 시스템 및 인프라의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진행 중인 모든 프로젝트를 총칭한다.

코인빗(Coinbit)은 앞서 ‘고객 우선주의’를 모토로 솔루션 및 인프라 전면교체를 통해 이용자들이 좀 더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기 위해 주력했다. 매칭 엔진 업그레이드, 서버 확충, UX-UI 개선을 통해 완벽한 인프라가 그 예다.

홈페이지, 모바일 웹, 애플리케이션(안드로이드폰, 아이폰)에 대한 전면 리뉴얼도 이뤄질 예정이다.


코인빗 관계자는 “새로 교체될 거래소 솔루션은 강도 높은 내부 테스트 및 상용화 테스트를 마친 솔루션으로, 세계적인 거래소인 바이낸스의 매칭엔진(초당 100만 TPS) 보다 1.5배 개선된 성능(초당 150만 TPS)을 보유했다"고 밝혔다.

코인빗(Coinbit)은 이러한 인프라 전면개선뿐만 아니라, 해외 대형 글로벌 거래소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저변을 해외로 확장시켜나갈 예정이다. 일례로 국내외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해외 대형 글로벌 거래소와 마켓페어 API 연동 작업 중이며, 조만간 이에 관한 공식입장을 발표할 예정이다.

엑시아 박현백 대표는 “‘코인빗 2.0’를 통해 거래소의 비전과 향후 로드맵을 더욱 공고히 하고, 블록체인 기술이 실물경제에 상용화 되는 것을 목표로 코인빗(Coinbit)만의 비즈니스 모델을 끊임없이 발굴하겠다”고 전했다.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불바다 된 LA, 한국인들은 총을 들었다…흑인의 분노, 왜 한인 향했나[뉴스속오늘]
  5. 5 명동에 '음료 컵' 쓰레기가 수북이…"외국인들 사진 찍길래" 한 시민이 한 행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