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앤에스링크, 256GB 저장 '마이딘 F100 4채널 블랙박스' 출시

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오지훈 기자 | 2019.06.25 15:45
4채널 풀 HD 블랙박스 ‘마이딘 F100’/사진제공=씨앤에스링크
블랙박스·내비게이션 브랜드 '마이딘'을 운영하는 씨앤에스링크(대표 안상태)가 전방 풀 HD, 후방 HD, 좌우측 HD(방수캠) 영상 녹화가 가능한 4채널 풀 HD 블랙박스 '마이딘 F100'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마이딘 F100은 마이크로 SD 256GB/SD 3.0까지 지원한다. 기존 외장 하드 녹화 방식의 CAR-DVR 제품을 대체할 수 있는 저장 용량을 확보한 것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마이딘 F100은 4개 채널 상품으로 트럭 전용 모델과 승용차 전용 모델, 2가지 타입으로 나온다. 최신 A9 쿼드코어 CPU(중앙처리장치)와 소니 이미지 센서(전방CAM)를 탑재했다. 전방 카메라는 풀 HD, 좌우 카메라는 AHD, 후방은 HD 사양으로 각 30프레임의 영상 처리 성능을 지녔다.

또 이 제품은 야간 영상 보정 솔루션 '나이트비전'를 탑재, 야간에도 선명한 화질을 저장한다. 4인치 IPS 디스플레이 패널을 적용, 주행 중 모든 채널의 영상을 운전석에서도 왜곡 없이 실시간 볼 수 있다.


와이파이(WiFi) 모듈도 기본 내장됐다. 스마트폰 전용 애플리케이션(안드로이드, 아이폰)으로 블랙박스의 설정 및 영상 확인이 가능하다. 아울러 외장 GPS(위성 위치확인시스템) 없이 블랙박스만으로 '앞차출발' '차선이탈' 경보를 알려 주도록 설계됐다.

마이딘 관계자는 "마이딘이 기존 3채널 블랙박스(마이딘 E530)와 아틀란 트럭 전용 내비게이션에 이어 4채널 풀 HD 블랙박스 '마이딘 F100'을 내놓는다"며 "안정성을 기반으로 화물차 전용 블랙박스 분야에서도 점유율을 확대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승용차 시장에서도 프리미엄 4채널 블랙박스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겠다"고 덧붙였다.

베스트 클릭

  1. 1 1000도 화산재 기둥 '펑'…"지옥 같았다" 단풍놀이 갔다 주검으로[뉴스속오늘]
  2. 2 [단독]유승준 '또' 한국행 거부 당했다…"대법서 두차례나 승소했는데"
  3. 3 "임신한 딸이 계단 청소를?"…머리채 잡은 장모 고소한 사위
  4. 4 "대한민국이 날 버렸어" 홍명보의 말…안정환 과거 '일침' 재조명
  5. 5 유명 사업가, 독주 먹여 성범죄→임신까지 했는데…드러난 '충격' 실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