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LG하우시스에 디지털 자산관리 솔루션 공급

머니투데이 강미선 기자 | 2019.06.24 09:52
어도비는 LG하우시스에 디지털 자산 관리 솔루션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에셋(Adobe Experience Manager Assets)'을 공급했다고 24일 밝혔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에셋'은 이미지, 영상, 음성, 문서 등 수많은 디지털 자산을 통합된 시스템에서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이다.

건축 및 인테리어 자재, 산업 필름 제조사인 LG하우시스는 인테리어 자재를 스캔해 데이터화한 이미지로 상품을 기획, 출시하기 때문에 방대한 데이터의 효과적 관리가 절실했다. 어도비 솔루션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협업을 강화하는 등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LG하우시스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에셋을 ERP(전사적자원관리)와 같은 기존 기업 솔루션에 연계함으로써 디자인 작업 과정을 일원화했다.


김상혁 LG하우시스 IT기획팀 책임은 "어도비 솔루션은 데이터의 효율적 활용을 위한 구조화된 저장소 역할을 한다"며 "솔루션 도입 후 업무 효율성과 프로젝트 협업이 개선되면서 상품 기획 및 출시 시간이 크게 단축됐다"고 말했다.

최기영 어도비코리아 대표는 "성공적인 고객경험관리를 위해 방대한 규모의 디지털 자산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이를 대규모로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이 필요하다"며 "콘텐츠 제작과 관리 분야의 리더십을 보유한 어도비는 앞으로도 모든 기업 및 조직이 최상의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국내에서 협업을 확대해 가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의정부 하수관서 발견된 '알몸 시신'…응급실서 실종된 남성이었다
  2. 2 "건드리면 고소"…잡동사니로 주차 자리맡은 얌체 입주민
  3. 3 "나이키·아디다스 말고…" 펀러닝족 늘자 매출 대박 난 브랜드
  4. 4 [단독]음주운전 걸린 평검사, 2주 뒤 또 적발…총장 "금주령" 칼 뺐다
  5. 5 "갑자기 분담금 9억 내라고?"…부산도 재개발 역대급 공사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