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부, 6월 특강 전개

대학경제 문수빈 기자 | 2019.06.21 10:32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상담심리학부가 오는 22일 오후 2시 세종대 대양AI홀에서 마음챙김전문가 이은정 강사를 초청해 '마음 챙김 명상을 통한 힐링과 충전의 시간'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한다.

이날 이 강사는 바쁜 현대인이 힐링하고 재충전 할 수 있는 필수 지식과 정보를 공개한다. 그는 상담심리사 1급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마음챙김전문가로 활동하는 마인드풀 상담심리연구소 공동대표다.

이번 특강은 세종사이버대 재학생, 졸업생, 지인 등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는 다양한 상담이론 교육을 위한 강의 콘텐츠, 병원실습, 오프라인을 통한 현장실무능력 증진, 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마련했다.

국가자격증인 청소년상담사와 인상심리사를 취득할 수 있도록 스터디반과 수련반도 운영한다. 또한 민간자격증인 상담심리사, 아동상담사, 가족상담사, 미술치료사 등 다양한 자격증 취득을 위해 한 달에 한 번 오프라인 특강이나 외부 전문가 초청 워크숍을 전개한다.


이 외에도 신경정신 전문병원과 산학협력을 체결, 전문가 양성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시험대비 특강, 기출문제 풀이반, 합격 선배의 멘토링을 시행하고 있다.

상담심리학부 학생들은 졸업 후 청소년·성인 상담기관, 복지 기관, 정신과·정신보건센터, 미술치료, 예술치료, 독서치료, 직업상담 등 다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다.

곽윤정 교수는 "국가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다양한 이론과 정보를 제공하고 매달 정기적으로 수련실습과 시험대비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문상담사를 꿈꾸는 학생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가 내달 13일까지 2019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고등학교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학교 홈페이지 입학지원센터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최동석 "바람난 여자에게 절대로"…불륜공방에 재조명 된 발언
  2. 2 "박지윤, 이성친구와 미국여행→극심한 갈등…최동석, 물증 자신"
  3. 3 "우리 아빠와 바람난 신부"…불륜녀 결혼식장서 펼쳐진 복수극
  4. 4 "통일 싫지만…북한, 중국땅 되는건 안돼" 20대들 '돌변'한 이유
  5. 5 구형 갤럭시 '무한 재부팅' 난리났다…"업데이트 하지마"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