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은 한국·노르웨이 경제협력이 진행되고 있는 노르웨이 오슬로에서 세계적 선급협회인 'DNV-GL'로부터 회사가 독자 개발한 LNG화물창 설계기술 '솔리더스'(SOLIDUS)에 대해 실제 LNG운반선 적용에 적합한 인증(General Approval for Ship Application)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솔리더스는 2017년 대우조선해양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차세대 LNG 화물창으로 이중 금속 방벽으로 안전성을 높였다. 독일 화학회사 바스프와 협력해 개발한 친환경∙고성능 단열재를 적용해 화물창의 핵심기술인 일일 LNG 자연기화율(저장탱크 내 LNG 자연 증발률)을 현저히 낮췄다.
솔리더스는 그동안 해외업체의 화물창 설계기술의 독점 구조로 수익성 확보에 고전해 온 국내 대형 조선업계에 이를 해소할 수 있는 하나의 방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이 업계 평이다.
이성근 대우조선해양 사장은 "이를 통해 기자재 업체를 포함한 대한민국 조선업 전체가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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