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세종토탈케어' 프로그램 진행

대학경제 권태혁 기자 | 2019.06.13 09:53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위한 세종토탈케어(SEJONG TOTAL CARE)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세종사이버대는 내달 13일까지 '배우고싶다, 배우기쉽다'는 슬로건 아래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세종토탈케어 프로그램은 세종사이버대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을 위한 5단계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신·편입생은 입학 전 입학정보 취득, 체험학습, 전문가 특강 등 문화 프로그램 운영과 입학식에 대해 안내받는다.

5단계로 구성된 프로그램은 먼저 학과별로 입학상담 시스템을 하는 'CARE 1. 맞춤형 입학상담'을 실시한다.

이 입학상담을 통해 예비 신입생은 자신의 진로와 관심 분야에 적합한 학과를 결정할 수 있다.


이어 온라인 수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CARE 2. 강의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오프라인 공개 특강을 통해 입학 희망자와 재학생이 함께 수업을 듣는 'CARE 3. 오프라인 특강 체험'도 진행한다.

세종사이버대는 강연자와 참가자가 공감대를 형성하고, 입학설명회를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CARE 4. 세종 공감 오디세이'를 전개한다.

마지막으로 입학식과 학교 생활안내, 장학안내, 학과 모임을 통해 신입생이 학교생활을 성공적으로 시작하도록 'CARE 5. 나는 대학생이다'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심순철 입학처장은 "세종토탈케어 서비스는 신·편입생의 성공적인 대학 생활과 산업 밀착형 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며 "재학생과 예비 신입생을 대상으로 폭넓은 토탈케어 프로그램를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심 처장은 이어 "특히 학과 맞춤형 진로지도 프로그램, 오프라인 특강 체험, 세종사이버대 입학상담 등 학생이 능동적으로 대학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베스트 클릭

  1. 1 최동석 "바람난 여자에게 절대로"…불륜공방에 재조명 된 발언
  2. 2 "박지윤, 이성친구와 미국여행→극심한 갈등…최동석, 물증 자신"
  3. 3 "우리 아빠와 바람난 신부"…불륜녀 결혼식장서 펼쳐진 복수극
  4. 4 "통일 싫지만…북한, 중국땅 되는건 안돼" 20대들 '돌변'한 이유
  5. 5 구형 갤럭시 '무한 재부팅' 난리났다…"업데이트 하지마"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