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2019년 봄학기 지역문화유산 답사' 진행

대학경제 임홍조 기자 | 2019.06.12 10:00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학생지원센터는 최근 재학생 23명과 함께 춘천시 일대의 지역문화유산을 답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답사에선 강촌에 위치한 김유정 문학촌, 레일바이크 체험, 춘천마임축제 등을 순차적으로 방문했다.

세종사이버대 학생은 김유정 문학촌에서 문화해설사를 통해 풍자와 해학이 넘치는 김 작가의 문학세계에 대한 설명을 청취했다.

춘천마임축제에선 축제 관계자가 직접 학생을 위해 마임축제의 배경, 역사, 주요 공연에 대해 안내했다.


한숙영 학생지원센터장은 "이번 답사는 지난 학기처럼 선착순이 아닌 신청자 중 신규 참가자를 우선 배려했다"며 "앞으로도 춘천시를 포함해 전국의 역사적 기념물과 유적, 문화유산을 학생과 함께 탐방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숙영 교수는 최근 문화재청 제29대 문화재위원회 사적분과 문화재위원으로 위촉됐다. 한 교수는 앞으로 2년간 문화재 보존, 관리, 활용에 관한 사항을 조사·심의할 예정이다.

또한 유네스코 자문기관인 이코모스(ICOMOS) 이사와 이코모스 한국위원회(ICOMOS-KOREA) 부위원장으로도 활약 중이다.

베스트 클릭

  1. 1 최동석 "바람난 여자에게 절대로"…불륜공방에 재조명 된 발언
  2. 2 "박지윤, 이성친구와 미국여행→극심한 갈등…최동석, 물증 자신"
  3. 3 "우리 아빠와 바람난 신부"…불륜녀 결혼식장서 펼쳐진 복수극
  4. 4 "통일 싫지만…북한, 중국땅 되는건 안돼" 20대들 '돌변'한 이유
  5. 5 구형 갤럭시 '무한 재부팅' 난리났다…"업데이트 하지마"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