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대 호텔외식조리과, 'NS Cookfest 2019' 다수 수상

대학경제 임홍조 기자 | 2019.06.05 23:08
부천대학교는 최근 호텔외식조리과 재학생이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NS Cookfest 2019' 요리경연 대회에서 다수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이 행사는 12년째 열리고 있는 요리경연대회로, 올해는 소비자의 요구와 식품 트렌드에 맞춰 가정간편식 부문과 밀키트 부분을 주제로 정했다.

참가 접수한 총 559팀 중 가정간편식 부문 일반 50팀, 고등학생 30팀과 밀키트 부분 대학생 20팀 등 총 100팀의 참가자가 요리경연을 펼쳤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부천대 호텔외식조리과 학생은 일반부–가정간편식 부문에서 최우수상(오정은, 장정훈)을 받았으며, 학생부–밀키트 부분에선 우수상(최홍석, 김가희)을 차지했다.


오정은 학생은 "메뉴개발 시 NS가 무엇을 원하는지 우선 파악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맛, 웰빙, 간편함, 상품성, 독창성을 만족시키는 메뉴를 고민한 결과 좋은 성과를 거뒀다"고 말했다.

최홍석 학생은 "이번에 선보인 순두부사끼 샤브는 한 가지 메뉴로도 조리가 가능하고 3종 코스 요리로도 즐길 수 있다"며 "직접 개발한 '맵 롤러코스터'란 매운소스와 쯔요네즈 소스는 소비자의 입맛을 최대한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베스트 클릭

  1. 1 G마켓, 소규모 셀러 '안전보건 무료 컨설팅' 지원
  2. 2 '싸구려 중국산' 무시하다 큰 코…이미 곳곳서 한국 제친 지 오래
  3. 3 "한 달에 몇 번씩 여자 접대"…버닝썬 전 직원, 경찰 유착 폭로
  4. 4 '낙태 논란' 허웅, 팬서비스 잡음까지…"선물만 놓고 가렴"
  5. 5 홈앤쇼핑, 오픈이노베이션 스타트업 최종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