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컨퍼런스에서는 화장품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석해 ‘K뷰티’의 지속가능 성장에 대해 고민하고 향후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업계가 더 집중해야 할 과제를 집중 조명할 예정이다.
우선 이탈리아 프리미엄 화장품 제조사 ‘고타’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보리스 카브리나’를 초청해 2020년 글로벌 색조 화장품 트렌드를 공개할 계획이다. 박준성 충북대 공업화학과 교수는 '지속가능한 화장품 소재 연구개발'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임동중 대봉엘에스 천연물소재응용연구소 박사의 '천연오일과 바이오컨버전 오일의 응용' △박외진 아크릴 대표의 '인공지능(AI) 그리고 ‘웰케어’ 시대의 아름다움' △손성민 화장품산업연구원 연구원의 '글로벌 화장품 개발 동향' △이재선 P&K피부임상연구센타 중앙연구소 박사의 '홈쇼핑 완판 제품의 임상 키워드' 등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대봉엘에스 관계자는 "연구원, 상품 마케터들에게 유용한 자리가 될 수 있도록 글로벌 시장의 전반적인 흐름과 향후 전망 등을 제시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며 "화장품 시장의 최신 트렌드와 신기술, 신소재 및 상품 기획·개발 관련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20 코스메틱 인스피레이션 참가는 화장품에 관심있는 누구나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