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글로우 "SNS 왕따 떼카·방폭 안되요"

머니투데이 박효주 기자 | 2019.05.25 14:51

[u클린 콘서트]'봉봉쇼콜라'·'달아'…화려한 무대 퍼포먼스 선보여

걸그룹 에버글로우가 25일 오후 서울 중구 청계광장에서 열린 너와 내가 함께 만드는 스마트 세상 '2019 u클린 청소년 문화콘서트'에서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 사진=김휘선 기자 hwijpg@
"여러분, 절대 떼카·방폭하면 안돼요"

6인 6색의 매력을 뽐내는 신인 에버글로우는 25일 머니투데이와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이 서울 청계광장에서 주최한 'u클린 청소년 문화 콘서트'에서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왕따 행위인 떼카와 방폭은 절대 안 된다"고 당부했다.

이유는 "온라인상에서는 글이나 사진으로 소통하기 때문에 폭력이라고 인식을 못 하는 일이 있는 거 같다"며 "온라인상에서 왕따도 엄연한 폭력이기 때문에 예방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온다는 사이버 폭력에 대한 소신 있는 의견을 밝혔다. 그는 "눈에 보이는 신체적 폭력보다 눈에 보이지 않는 온라인 폭력이 더 나쁘다고 생각한다"며 "스마트 기기 발전으로 온라인 폭력의 종류가 많아졌는데, 모두 이런 점에서 더 조심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미아도 "말을 뱉었을 때 누군가는 꼭 상처를 받고 그 상처를 안고 살아간다는 것을 한 번 더 생각하고 댓글 또는 글을 쓰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에버글로우는 올해 3월 18일 '봉봉쇼콜라'로 데뷔해 최근 앨범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데뷔와 동시에 스포티파이 글로벌 바이럴 차트 1위,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5위, 아이튠즈 K-POP 차트 19개국 1위 등 해외 차트를 싹쓸이하며 차세대 글로벌 아이돌로 인정받았다.

이날 무대에서는 에버글로우 데뷔곡 '봉봉쇼콜라'와 '달아(MOON)'등으로 밝고 신나는 무대와 꽉 짜인 군무를 선보였다.

한편, 이날 u클린 청소년 문화콘서트에는 에버글로우 외에도 NCT DREAM, 위키미키, 이달의소녀, 동키즈, 리듬파워, 정승환 등 스타들의 공연이 화려하게 펼쳐졌다.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
  5. 5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