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굿즈]아내 위해 만든 '까만색 치약', 해외서도 주목

머니투데이 김지훈 기자 | 2019.04.28 12:22

메디프랜 천연치약 각종 천연성분 함유...시린이·잇몸 질환 예방·증상 완화 효과

메디프랜 천연치약. /사진제공=메디프랜
"출산 이후 시린이 증상을 앓던 아내를 위해 직접 치약을 개발했습니다. 시린이 예방·증상 완화 효과를 지닌 보리수에 잇몸병 관리 특허성분인 아사이베리 추출물도 더했습니다."

장명원 메디프랜 대표는 국내 치약 제조사에 재직하며 제품을 개발했던 경험을 살려 2017년 중소기업청(현 중소벤처기업부) 지원을 받아 메디프랜을 설립했다.

그가 아내를 위해 개발했던 치약이 주력제품인 '메디프랜 천연치약'이다. 해당 제품은 시린이·잇몸병 관리를 위한 보리수·아사이베리 추출물 등 천연 성분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장 대표는 제품 개발을 위해 계명대로부터 '아사이베리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구강 질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 특허 기술을 이전받았다.

여기에 항균 작용을 갖춘 프로폴리스, 천연 방균제 숯, 천연 항생 살균제 은박(은 순도 99.9%) 성분도 넣었다. 각종 천연 성분을 함유해 치약은 검정색을 띈다. 여기에 은박이 하얀색 점처럼 나타나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다.

2017년 10월 식약처에 해당 제품이 등록됐고 2018년에 미국 식품의약국(FDA), 중국 GB TEST(중국국가표준에 따른 제품의 품질, 성능, 안전성 시험) 인증을 획득했다.

메디프랜 천연치약은 미국·홍콩·러시아·베트남·두바이·인도네시아 등 해외 11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재단법인 대구테크노파크는 메디프랜을 대구지역 수출 성장을 이끌어갈 수출유망기업(1단계:수출초보기업)에 선정하기도 했다.


장 대표는 "원자재, 인건비 상승 등 외부 여건에도 기존 소비자 가격(8800원)은 유지하되 생산과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영국·중국의 바이어들과는 현지 시장 개척을 위한 논의를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장 대표는 오는 5월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리는 수출 대전 등 각종 수출 박람회도 적극 참가할 예정이다.

<상품정보>

소비자가격 : 8800원
홈페이지 주소 : www.medif.co.kr
문의처 : 070-8833-2875

베스트 클릭

  1. 1 의정부 하수관서 발견된 '알몸 시신'…응급실서 실종된 남성이었다
  2. 2 "나이키·아디다스 말고…" 펀러닝족 늘자 매출 대박 난 브랜드
  3. 3 "건드리면 고소"…잡동사니로 주차 자리맡은 얌체 입주민
  4. 4 [단독]음주운전 걸린 평검사, 2주 뒤 또 적발…총장 "금주령" 칼 뺐다
  5. 5 "갑자기 분담금 9억 내라고?"…부산도 재개발 역대급 공사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