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데이타시스템 대표에 최재을씨

머니투데이 변휘 기자 | 2019.04.24 11:23

KB금융 대추위 개최…메트라이프생명 CIO 지낸 외부인사 영입

최재을 KB데이타시스템 대표이사 후보/사진제공=KB금융
KB금융지주는 24일 계열사 대표이사 후보 추천위원회(대추위)를 개최하고 KB데이타시스템 대표이사 후보로 최재을 전 메트라이프생명보험 CIO(최고정보책임자)를 추천했다.

추천된 후보자는 오는 25일 KB데이타시스템 주주총회 의결을 거쳐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KB금융 관계자는 "급변하는 IT(정보기술) 환경에 대응하고 디지털 트렌드를 이끌 수 있는 인사를 추천하기 위해 신중히 검토했다"며 "그룹 발전을 선도하는 대형 IT 서비스 전문기업 도약을 위해 다양한 경험을 보유한 외부 인사를 추천했다"고 밝혔다.


최 후보는 메트라이프생명보험 CIO, GS SM사업 총괄, 현대카드·캐피탈·커머셜 CIO를 역임하는 등 금융 IT 전반의 주요 핵심업무를 두루 경험했다.

대추위는 "그룹 내 주요 계열사의 차세대시스템 본격화, 그룹 IT SSC(Shared Service Center)로서 공동사업 발굴과 인프라 지원이 필요한 상황 등 여러 측면을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
  4. 4 조국 "이재명과 연태고량주 마셨다"…고가 술 논란에 직접 해명
  5. 5 "40억→135억 됐다"…김수현 3채 보유한 이 아파트, 어디길래